한강 하류에서 구조 활동 중 실종된 소방관 2명을 찾는 수색 작업이 이틀째 진행 중인 가운데 사고 당시 전복된 소방 보트가 인양됐다.
모습 드러낸 전복 소방구조보트 13일 오전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신곡수중보 인근 강가에서 전복된 소방구조대 보트가 인양되고 있다. 이곳에서는 전날 오후 1시 33분께 “민간보트가 신곡수중보에 걸려 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출동한 A(37) 소방장과 B(37) 소방교 등 2명이 보트 전복사고로 실종됐다. 2018.8.13 연합뉴스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모습 드러낸 전복 소방구조보트
13일 오전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신곡수중보 인근 강가에서 전복된 소방구조대 보트가 인양되고 있다. 이곳에서는 전날 오후 1시 33분께 “민간보트가 신곡수중보에 걸려 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출동한 A(37) 소방장과 B(37) 소방교 등 2명이 보트 전복사고로 실종됐다. 2018.8.13 연합뉴스
13일 경기 김포소방서에 따르면 소방당국은 이날 낮 12시께 김포시 고촌읍 김포대교 아래 한강 신곡수중보 인근 수상에서 전날 사고로 전복된 소방구조대 보트를 인양했다.
소방당국은 만조 시간대를 앞둔 이날 오전 9시 40분께부터 크레인을 동원해 2시간 넘게 보트 인양 작업을 벌였다.
해당 보트를 인양한 뒤 내부를 확인했으나 전날 실종된 오모(37) 소방장과 심모(37) 소방교는 발견되지 않았다.
인양된 소방구조대 보트는 김포 아라마리나 요트 정비소로 옮겨져 점검을 받을 예정이다.
소방당국은 이날 오전 6시부터 김포대교 인근 수상을 4개 구역으로 나눠 헬기 5대와 소방·해병대·경찰 등 인력 1천150여명을 투입해 이틀째 실종 소방관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다.
수색 지역은 김포대교 신곡수중보∼일산대교 7.8㎞ 구간, 일산대교∼전류리포구 7.4㎞ 구간, 전류리포구∼북방 어로한계선 6.6㎞ 구간, 북방 어로한계선∼김포 애기봉 인근 북한 접경지역 10㎞ 구간 등이다.
앞서 오 소방장과 심 소방교는 12일 오후 1시 33분께 “민간보트가 신곡수중보에 걸려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다가 수난구조대 보트가 전복되면서 실종됐다.
소방당국은 한강 신곡수중보 인근 물살이 거세 이들 소방관이 구조 보트와 같이 휩쓸린 것으로 보고 있다.
신곡수중보에 걸려 있던 민간보트는 사용할 수 없는 상태의 폐보트로 강물에 떠내려온 것으로 확인됐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