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못 띄워 도넛 사업했더니 ‘대박’…어떤 도넛이길래

비행기 못 띄워 도넛 사업했더니 ‘대박’…어떤 도넛이길래

강경민 기자
입력 2020-10-03 15:49
수정 2020-10-03 15:4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사진=타이 케이터링(Thai Catering) 페이스북
사진=타이 케이터링(Thai Catering) 페이스북
태국 항공사 타이항공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경영난을 타개하고자 시작한 튀김 도넛 판매 성공으로 새로운 사업을 고려중이다.

타이항공은 도넛이 불티나게 팔리자 별도의 가맹점 사업을 추진을 검토하고 있다.

현지 언론에 의하면 찬신 뜨리누착론 타이항공 회장 대행은 “튀김 도넛 판매로 하루 40만∼50만바트(약 1400만∼1800만원), 한 달에 약 1000만바트(약 3억 7000만원)을 벌고 있다”고 밝혔다.

찬신 회장 대행은 “고객들의 반응이 좋아 주문이 쇄도하고 있다”며 “아침마다 수많은 사람이 튀김 도넛을 사려고 줄을 서고, 도넛은 몇시간 만에 다 팔린다”고 말했다. 더불어 “더 많은 고객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프랜차이즈를 통해 사업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타이 케이터링(Thai Catering) 페이스북
사진=타이 케이터링(Thai Catering) 페이스북
사진=타이 케이터링(Thai Catering) 페이스북
사진=타이 케이터링(Thai Catering) 페이스북
튀김 도넛은 태국인들이 아침 대용으로 즐겨 먹는 음식으로 타이항공은 현재 방콕 시내 본사 건물 앞 등 5곳에서 튀김 도넛 판매대를 운영하고 있다.

타이항공에서 운영하는 ‘타이 케이터링’ 페이스북에는 튀김 도넛을 사기위해 몰려든 사람들로 가득한 현장 모습이 공개돼 있다. 도넛을 담아낼 봉투와 늘어선 사람들은 인기를 실감케 한다.

또 타이항공은 본사 2층에 비행기 객실 모양의 레스토랑을 꾸며 영업 중이며, 비행 시뮬레이터(모의 비행 장치) 체험 상품도 출시하는 등 경영난 타개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강경민 콘텐츠 에디터 maryann425@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