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에 ‘포포인츠’… “관광수요 충족” vs “경쟁 급증” 우려도
호텔업계의 비즈니스호텔 경쟁에 신세계도 뛰어들었다. 신세계조선호텔은 다음달 1일 서울 용산구 동자동에 회사의 첫 비즈니스호텔이자 서울, 부산에 이어 3번째 호텔인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남산’을 개장한다고 29일 밝혔다.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남산의 강점은 위치다. 이 호텔은 공항철도, KTX, 지하철 등 교통수단이 집결돼 있는 서울역 앞에 위치했다. 주요 관광지인 명동과 가깝고 시내의 정부청사, 기업 본사 등을 10~30분 이내에 갈 수 있다. 이 호텔은 트윈시티타워 지상 19층부터 30층까지 모두 6030㎡에 342개 객실로 구성됐다. 주요 타깃 고객층은 비즈니스맨이다.
호텔업계에서는 잇따라 비즈니스호텔을 짓는 데 앞다퉈 나서고 있다. 호텔신라는 최근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지하철 5호선 서대문역 인근에 비즈니스호텔인 ‘신라스테이 서대문’을 열고 서울 강북지역 비즈니스호텔 사업에 진출했다. 앞서 지난달 초 아코르 앰배서더 코리아는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을 짓고 명동을 찾는 중국인 관광객 포섭에 나선 바 있다.
비즈니스호텔은 특급호텔보다 저렴한 10만원대 중·후반에 호텔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권태일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부연구위원은 “중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러시아, 중동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고 다양한 수요층을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가 필요하다”며 비즈니스호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반면 호텔업계 고위 관계자는 “비즈니스호텔이 급증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객실 점유율 하락이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5-04-30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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