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태국 입성… 6번째 글로벌시장

‘설화수’ 태국 입성… 6번째 글로벌시장

입력 2012-10-19 00:00
수정 2012-10-19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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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트럴칫롬百에 1호매장

아모레퍼시픽의 고급 한방화장품 ‘설화수’가 태국에 진출했다. 6번째 글로벌 시장의 입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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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7일(현지시간) 태국 방콕의 쇼핑메카 센트럴칫롬 백화점에 입점한 설화수 매장. 아모레퍼시픽 제공
지난 17일(현지시간) 태국 방콕의 쇼핑메카 센트럴칫롬 백화점에 입점한 설화수 매장.
아모레퍼시픽 제공
설화수는 이달 초 태국 수도 방콕의 쇼핑 중심지 ‘칫롬’ 지역의 센트럴칫롬 백화점에 1호 매장을 개장했으며 지난 17일 론칭행사를 열었다. 행사에는 니시니 지라티왓 센트럴 리테일사 부사장 등 현지 유통 관계자와 언론사 70곳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 높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설화수는 연내 ‘센트럴 라프라우’, 내년에는 ‘시암파라곤’, ‘센트럴 핀클라우’ 등 관광대국 태국의 주요 상권, 대표 백화점에 총 5개 매장을 추가로 열 예정이다. 또 2015년까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에도 매장을 입점시켜 성장 거점 지역인 아세안 6개국(싱가포르·태국·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베트남·필리핀) 시장을 집중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설화수는 2004년 홍콩을 시작으로 2010년 미국 뉴욕, 지난해 중국, 올해 싱가포르와 타이완에 매장을 오픈했다.

전진수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상무는 “설화수는 아모레퍼시픽의 50년 한방과학의 자부심이 담긴 브랜드”라면서 “아세안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아세안은 물론 전 세계 고객들에게 명품 한방화장품의 품격을 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주리기자 jurik@seoul.co.kr

2012-10-19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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