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티셔츠 입고 에코백 들고… 시각장애 어린이에 빛 전해요

하트티셔츠 입고 에코백 들고… 시각장애 어린이에 빛 전해요

입력 2012-05-18 00:00
수정 2012-05-18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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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호, 18일부터 9회 ‘하트 포 아이’ 캠페인

제일모직의 여성복 브랜드 ‘구호’가 시각장애 어린이들의 개안수술 기금 마련을 위한 ‘하트 포 아이’(Heart for Eye) 기부 티셔츠를 18일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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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트 포 아이’ 캠페인은 시각장애 어린이들의 눈을 뜨게 해주고 패션의 아름다움을 같이 나누자는 취지에서 2006년 시작됐다. 티셔츠 판매 수익금 전액이 시각장애 어린이의 개안수술 기금으로 기부된다. 지금까지 총 189명의 어린이들이 혜택을 받았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캠페인에는 가수 이효리와 남성밴드 ‘버스커버스커’의 리더 장범준, 포토그래퍼 홍장현,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디자이너 요니P,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 이하늬가 참여했다.

티셔츠는 마음을 하나로 모은다는 뜻에서 ‘하트’를 모티브로 한 6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됐으며, 친환경 쇼핑백인 에코백도 처음 선보였다. 참가자들이 고안한 디자인이 상품에 적용됐는데, 이효리가 시각장애 아동들을 향한 사랑의 마음을 입술로 직접 하나하나 찍어서 표현한 하트 디자인이 들어간 티셔츠도 나왔다.

100% 유기농 면을 사용해 제작됐다. 남성용과 여성용은 각각 9만원, 아동용은 5만원이다. 에코백 가격은 17만원. 전국 구호 매장 및 제일모직 공식 쇼핑몰 ‘패션피아(www.fashionpia.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27일까지 제일모직 트위터(@cheilstory) 해당 캠페인 트위트를 리트위트하거나 제일모직의 페이스북(www.facebook.com/cheilstory) 관련 멘션에 ‘좋아요’를 클릭한 고객 중 20명을 추첨해 ‘하트 포 아이’ 티셔츠를 선물한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2-05-18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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