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테크] 한국투자증권 아임유 서바이벌 펀드랩

[머니테크] 한국투자증권 아임유 서바이벌 펀드랩

입력 2011-09-21 00:00
수정 2011-09-21 00:4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3개월마다 성과 높은 펀드 5개 상품에 골라 투자

편입된 펀드의 경쟁을 유도해 수익률을 높이는 상품이다. 3개월마다 성과가 높은 펀드 5개를 골라 투자한다. 지난 7월 출시돼 모두 1400억원의 자금이 모집됐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유행에 휩쓸리지 않고 지속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상품으로 만들었다.”면서 “다양한 금융상품 중에서 펀드 투자에 관심은 많지만 어떤 상품에 가입해야 할지 고민하는 투자자를 위해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이미지 확대
아임유 서바이벌 펀드랩은 한국증권이 펀드 전문가로 구성된 상품선정위원회가 관리한다. 위원회는 정량 및 정성 평가를 통해 펀드를 선정하고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김종승 WM사업본부장은 “펀드랩이 현재 침체되어 있는 펀드시장을 활성화하는 촉매제 역할을 할 것”이라면서 “당분간 증시 불확실성이 높은 만큼 개별 펀드투자보다는 펀드랩을 통해 위험을 분산 관리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아임유 서바이벌 1·2·3호는 신규자금 모집이 마감된 상태다. 한국증권은 3개월마다 편입 펀드를 평가하기 때문에 1호 펀드랩의 포트폴리오를 조정하는 다음 달 중순 쯤 1호를 재모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펀드랩의 최소 가입금액은 2000만원이다.

2011-09-21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