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들의 대통령’ 뽀로로, 김연아도 이겼다…우표 인기 폭발

‘영·유아들의 대통령’ 뽀로로, 김연아도 이겼다…우표 인기 폭발

입력 2011-03-04 00:00
수정 2011-03-04 13:4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영·유아들의 대통령’이라고 불리는 한국의 대표 캐릭터 ‘뽀로로’를 주인공으로 만든 우표가 피겨퀸 김연아 우표의 인기를 넘어섰다.

 4일 우정사업본부는 지난달 22일부터 발매된 ‘뽀롱뽀롱 뽀로로 기념우표’가 판매 9일만인 지난 2일까지 320만장이 팔렸다고 밝혔다. 이는 전체 400만장 가운데 80%를 차지하는 숫자다.
이미지 확대


 ‘뽀로로와 친구들’ 10명의 캐릭터를 담아 스티커 형태로 제작된 이 우표는 우정사업본부가 국산 캐릭터 개발 활성화를 위해 선보인 첫 캐릭터 우표다.발행량은 10종 각 40만장(총 400만장)이며 전국 우체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뽀로로 우표의 인기는 김연아까지 넘어섰다. 지난해 김연아 등 빙상종목 선수들을 주인공으로 발행돼 인기를 끌었던 ‘밴쿠버 동계올림픽 빙상 세계 제패 기념우표’는 9일 동안 전제 550만장의 35%인 192만장이 판매됐다.

 우정사업본부는 “뽀로로 우표가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청소년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다.”며 “다음주쯤이면 전체 발행량이 모두 매진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뽀로로는 미취학 어린이들에게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는 3D 애니메이션으로, 국내 작품으로는 처음 유럽 공중파 TV에 방영돼 프랑스에서는 같은 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인터넷서울신문 event@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